티스토리 뷰
합정 탈모병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날이 갈수록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그만큼 탈모의 원인이 무척 다양하고 이로 인해 탈모를 앓고 있는 환자분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 만큼 자신에게 맞는 관리 및 치료 방법에 대해서 따로 합정 탈모병원에서 진단을 받지 않는 한 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탈모가 발생했다면 우선 합정 탈모병원 등에서 진단을 통해 자신의 상태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탈모가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하는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한다고 하지만 발생 원인이 무척 다양한 데다 앓고 있는 탈모의 유형도 저마다 다른 만큼 탈모를 인지하게 되었다면 진단부터 받아보시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진단을 받지 않고 탈모에 좋다는 방법을 수소문하여 따라하기만 한다면 탈모가 나아지기 어려운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그 사이 상태가 더 악화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탈모가 발생하게 되는 원인에 대해 살펴보자면 유전적인 원인과 자가면역질환 및 내분비질환에 의해, 영양 결핍이 생겨서,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영향으로 인해, 약물 사용에 따른 부작용으로 인해, 출산을 하면서, 수술 등 심한 신체적 및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탈모를 앓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ㅁ 빠지는 모발의 수가 하루에 100개 이상입니다.
ㅁ 모발이 가늘고 힘이 없습니다.
ㅁ 앞쪽과 뒤쪽 모발을 보면 굵기 차이가 큽니다.
ㅁ 갑자기 두피의 피지 발생량이 증가했습니다.
ㅁ 두피가 자주 가려우며 비듬이 많아졌습니다.
ㅁ 두피에 뾰루지가 자주 생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원형 탈모나 휴지기 탈모로 인해 합정 탈모병원을 찾고 있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여기서 원형 탈모에 대해 설명을 해보자면 두피를 포함해서 모두 신체 부위에 나타날 수 있답니다. 자가 증상 없이 경계가 명확한 직경 1~5cm 정도의 원형 또는 타원형의 탈모반이 갑자기 생기게 되는데요.
초기에는 500원 동전 크기로 생기게 되지만 점점 진행되면 머리 전체가 빠지는 전두성 탈모로 나타나게 되거나 몸 전체의 털에 발생하게 되는 전신 탈모로 나타나게 된답니다. 그렇기에 원형 탈모를 앓고 있다면 자연히 회복되길 기다리기보다는 하루빨리 합정 탈모병원 등에 내원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 휴지기 탈모는 휴지기 모발이 늘어난 것을 말하는데요. 보통 휴지기 모발은 10~15% 정도이지만 25% 이상으로 늘어난 것을 말한답니다. 이렇게 휴지기 탈모가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신체가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자극을 받아서입니다. 이로 인해 그로부터 2~4개월이 지난 후 모발이 빠지기 시작하는데요.
이렇게 휴지기 탈모가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았거나 출산을 하면서, 다이어트로 인해, 대량 출혈이 발생하게 되면서, 심하게 열병을 앓게 되면서, 만성 전신성 질환 등을 앓게 되어서가 있습니다.
또 이 외에도 여러 종류의 탈모로 인해 마음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처럼 모발이 빠진다고 해서 다 같은 탈모가 아니기 때문에 탈모를 앓게 되었다면 합정 탈모병원에서 자세히 진단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자신의 상태를 파악한 다음 그에 맞는 관리 방법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모낭 파괴 인자에 의해서 계속 탈모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사이토카인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사이토카인은 모낭 주사로 사이토카인과 성장 인자를 활용하여 모든 세포 활동을 조절해서 워낙 파괴 인자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그래서 탈모가 발생하는 것을 막으며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발모에 필요한 영양 공급이 원활하지 않거나 모근의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PRP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혈액에서 채취한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이 혈장에는 성장 인자가 다량 들어 있답니다.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부위에 직접 주입하는 것을 통해서 모발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세포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