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홍대 여드름 계속 올라와 속상하다면

가벼운 발걸음으로 2025. 7. 14. 01:24

 

 

 

홍대 여드름 계속 올라와 속상하다면 
 
 

 
​ 
 
울긋불긋하게 올라오는 홍대 여드름 때문에 속상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열심히 관리를 했는데도 계속 올라오다 보니 여간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아닌데요. 특히 성인이 되었는데도 계속 홍대 여드름이 올라온다면, 또 이로 인해 흉터도 생겼다면 걱정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홍대 여드름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 

 
​ 
 
홍대 여드름은 피지선에 발생하는 염증으로, 피지선은 주로 얼굴과 목, 가슴 등에 분포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해당 부위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또 사춘기 시기에 주로 생기며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이랍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성인이 되고 나서도 계속 여드름이 생겨 고민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 

  
​ 
 
이러한 홍대 여드름은 진행되는 단계에 따라 면포와 구진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결절 및 낭종으로 나뉜답니다. 면포의 경우 모낭 속에 고여 있는 딱딱해진 피지를 말하는데, 개방 면포와 폐쇄 면포가 있답니다. 여기서 개방면포는 블랙 헤드를 말하고, 폐쇄면포는 화이트헤드를 말합니다. 
 
​ 
 
또 구진성 여드름은 붉은색의 곪은 형태이며, 통증이 있ㅅ브니다. 초기 여드름을 방치하게 되면 여드름 균이 증식하게 되면서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상태가 더욱 악화될 경우 노랗게 곪고 고름이 피부 표면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조직을 파괴하여 흉터가 생길 수 있는 화농성 여드름이 된답니다. 또 더욱 진행되면 피부 속에 고름 주머니가 생기게 되고 염증이 심해지게 되면서 결절 및 낭종이 될 수 있는데요.  
 
​ 
 
이렇게 여드름이 발생했을 때 괜히 건드리지 말고 놔두라고 하시는 경우도 많지만 방치했다가 상태가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렇다고 함부로 짜게 되면 피지가 피부 안쪽으로 터져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패인 흉터가 생기는 등의 손상이 발생하게 되는 만큼 여드름이 잘 낫지 않고 있고 심해지고 있다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 

 
 
 
그리고 홍대 여드름은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평소 잘 관리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자면 스트레스를 받거나 과로를 하는 것, 흡연이나 음주를 하는 것을 피해 주셔야 합니다. 또 너무 강하게 세안을 하거나 자주 세안을 하는 것도 피해 주셔야 하는데요.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입니다. 
 
​ 
 
또한 턱을 괴거나 엎드려 주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피부에 압박이 가해지거나 마찰 같은 기계적인 자극이 가해지게 되면서 여드름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답니다. 또한 앞서 말씀을 드린 것처럼 함부로 여드름을 짜면 안 됩니다. 
 
​ 

  
​ 
 
그리고 식단도 신경써야 하는데요. 육류나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를 피해야 하며 채소나 과일, 적절한 곡류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 특정 음식을 섭취하고 난 후 여드름이 생길 때는 음식에 대한 일기를 써서 원인이 될 수 있는 음식을 알아보고 피해야 한답니다. 
 
​ 
 
또 화장을 하고 있는 시간을 줄여야 하며, 화장을 지울 때 피부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히 지우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선탠을 과도하게 할 경우 피부와 모낭을 두껍게 만들게 되면서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점도 명심해주시기 바라는데요. 
 
​ 

  
 ​ 
 
이제 홍대 여드름 치료를 돕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면 먹는 약과 바르는 약, 외과적 치료가 있답니다. 이 중 외과적 치료는 주사요법과 압출 치료, 광과민제 등이 있는데요. 
 
​ 
 
여드름이 크게 곪았다면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주사요법을 통해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이는 흉터의 발생을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여드름이 심한 경우 피부가 딱딱해지기 때문에 해당 부위에 주사해서 여드름이 빨리 없어지게 하고 흉터가 남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받아야 한답니다.  
 
​ 
 
그리고 여드름이 넓게 퍼져 있을 때는 박피술을 통해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박피술을 진행하게 되면 각질이 벗겨지면서 막혀 있던 모공이 일시에 열리고 염증이 가라앉게 된답니다. 그리고 이때 바르는 약을 이용하면 피부의 흡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